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을 해 주지는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에서 지원해 주는 유입검색어란?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라고 하는 것을 지원을 해 줍니다.
관련 자료는 자신의 글을 포스팅하는데 상당히 좋은 조언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료를 통해 어떤 글을 추가 발행을 해야 되는지 또는 어떤 포스팅이 경쟁력이 높은 지를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내 글의 카테고리 중에 어떤 글이 상위에 랭크가 될 수 있는지도 가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내 글 중에 카페와 관련된 글의 키워드가 경쟁력지수가 높다면 그건 자신의 포스팅이 주로 하는 글로 나아가는 방향을 알려 줄 수도 있습니다.
옛날 어떤 분의 경우 원래 쓰던 글은 의상 관련 글을 자주 작성을 해서 올리면서 간간히 카페글을 놀렸는데 검색이 자주 되는 것과 글의 키워드가 거의 카페글에 편중이 되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확인을 하고 지금은 의상관련 글은 거의 안 올리시고 반대로 카페 관련 글로 블로그의 방향을 정해서 더 잘된 사례도 있습니다.
유입검색어 관련 자료는 상당히 중요한 자료로써 봐야 됩니다.
또한 유입검색어의 경우에는 되도록 노출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다른 분들도 글을 발행을 하고 있기에 어떤 키워드로 해야 좋은 포스팅이 되는지를 간접적으로 알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유입검색어는 모바일 및 pc 모두 확인이 가능하나 모바일이 좀 더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pc의 경우에는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를 검색을 하여 들어가시면 되지만 모바일의 경우에는 통계를 통해서 들어 가실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 화면에 보시면 조그마하게 그래프 모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것을 크릭 해 주면 화면 상단에 creator advisor라고 하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그곳에는 각종 통계자료가 들어가 있으면 실시간유입도 지원을 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입검색어 현황 확인하기
포스팅을 정상적으로 하고 있는 분이시라면 관련 그래프가 화면에 보이게 되는데 많이 않은 포스팅을 하신 분이라면 관련 그래프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글을 좀 더 발행을 하고 나서 나중에 다시 한번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각각의 키워드로 유입검색어들의 경쟁력을 알 수 있는 부분의 위와 같이 표기가 됩니다.
해당되는 검색어 중에 유입이 제일 많이 되는 포스팅이 100으로 보고 나머지 다른 채널에서 들어오는 유입수를 비례하여 표기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시면 녹색으로 표기가 되어 있는 것이 100으로 표기되어 있다는 것은 같은 유입검색어 중에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며 이는 네이버 검색에서 제일 상위에 표기가 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란색으로 표기되어 있는 것은 top 5의 평균 경쟁력을 표기를 하고 있는 것인데 자신의 포스팅이 top 5의 평균보다 높다면 두 번째 혹은 세 번째에는 포스팅이 자리 잡고 있어서 다른 글들보다는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노란색의 경우가 같은 키워드를 가지는 포스팅에서 글 중에 평균보다 낮음 포스팅이 될 경우입니다.
유입검색어 경쟁현황에서 표기가 되는 것은 20개 뿐이 되지 않기에 상위에 나타나는 키워드에 대한 것만을 알 수가 있어서 보통은 전체 평균 밑으로 표기되는 키워드는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거의 근처에 있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포스팅을 함으로써 글을 위로 올리는 포스팅을 해줘야 됩니다.
유입 검색어 중 낮은 키워드 추가 발행 방법
유입검색어 중에 어떤 한 것을 추가 발행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글로 추가할지를 결정을 해야 됩니다.
그러나 같은 포스팅을 복사를 하듯이 다시 발행을 하는 것은 안됩니다.
기존 포스팅에서 놓쳤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추가해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은데 그래도 어떠한 방향으로 글을 써야 될지를 알 수가 없다면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유입검색어를 네이버에 검색을 해서 다른 분들은 어떠한 방향으로 키워드를 썼는지를 확인을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쓴 방향과 다른 방향의 글을 보고 내가 놓쳤던 부분이나 추가적이 포스팅의 주제를 찾아보는 것입니다.
그렇게 같은 키워드로 글을 발행을 하게 되면 기존 글과의 시너지를 가질 수 있게 되어 있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또한 글의 한번 상위 링크가 되었다가도 기간이 어느 정도 되고 다른 분들의 포스팅이 상위에 링크가 되어서 내 글이 뒤로 밀리는 현상이 일어나더라도 관련 유입검색어로 포스팅을 하시면 상위로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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