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련글 및 생활정보

쉽고 간단한 디즈니 플러스 구독 환불 방법 자동 결재 환불

by 만드는목공방 2022. 12. 7.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 ( Disney + ) 구독 취소 환불 방법 ( 자동결재 환불 포함)

아이들과 많이 보게 되는 것이 디즈니 플러스 인데요. 

어른들이 많이 보는 방송이나 드라마와 같이 시리즈 물은 아무래도 아직은 넷플릭스 쪽이 더 우월하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양쪽을 모두 양립해서 가지고 가면 좋겠지만 가격적인 부담도 있고 해서 디즈니 플러스 구독을 취소하기로 했네요. 

 

디즈니 플러스 구독 취소는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a. 먼저 pc 또는 모바일에서 디즈니 플러스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b. 등록되어 있는 프로필을 클릭을 합니다. 

c. 화면에 나와 있는 것 중에 계정을 선택 합니다. 

d. 멤버십이라고 쓰여 있는 것을 선택을 하는데요.  디즈니 플러스 월간 또는 연간이라고 표기된 것입니다. 

e. 디즈니 플러스 구독취소를 클릭합니다. 

f. 이유 등 간단한 설문에 대해 답하고 최종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디즈니 플러스 해지 방법

디즈니 플러스 해지 하려는 이유 디즈니 플러스가 런칭을 하고 나서 꽤 많은 시간이 지나가고 있는데요. OTT 시장에서의 넷플릭스가 아직은 건재한 상태에서 디즈니 플러스가 선전을 어느 정도

limitsend.tistory.com

 

구독 만을 취소 한다면 위 방법으로 하시면 되지만 구독과 환불을 동시에 한다면 고객센터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고객센터
디즈니 플러스 -고객센터

 

그런데 여기서 구독취소를 하게 되면 구독이 취소만 될 뿐 사용 가능한 날까지는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결재 단위가 한달 단위로 되어 있기에 결재가 진행된 달의 금액은 미리 지불을 한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환불 방법 (자동결재 환불 포함)

디즈니 플러스 해지를 하고 나서 보통은 남아 있는 구독 기간에 대한 금액을 환불을 못 받는 것으로 이해를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구독을 취소하고 바로 볼 생각이 없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남은 일수만큼의 금액을 돌려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구독을 전액환불을 받기 위해서는 결재를 하고 난 후 7일 이내에 하여야 하며 콘텐츠 시청한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디즈니 플러스에 자동결재가 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동결재가 된 사실을 알았을 경우 구독취소 및 전액환불을 하려면 시청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7일이 지난 시점에서는 일자계산에 따라 일부 금액을 환불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연간 구독을 진행을 했을 경우에는 연간 구독이 끝나는 시점에서 마지가 2달 전에 해지를 했을 경우에는 환불 진행이 가능합니다. 

연간 구독의 경우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2달은 서비스로 볼수 있는기간이라서 그렇습니다. 

기간이 거의 다 되었다면 환불이 아닌 구독취소만 해 놓으면 자동 결재가 되지 않으니 그렇게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받는 방법은 디즈니 플러스 채팅을 이용해서 받는 방법입니다. 

 

디즈니플러스-홈페이지
디즈니플러스-홈페이지

 

1. 구독 취소가 먼저 진행이 되었다면  pc에서는 디즈니 플러스 홈페이지 하단에 고객센터를 클릭을 해도 되고 검색을 통해 디즈니 플러스 고객센터를 검색을 하셔도 되지만 모바일이에서는 검색을 통해서만 디즈니 플러스 고객센터에 들어가실 수가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고객센터 들어가기

 

 

디즈니플러스-고객샌터-채팅문의
디즈니플러스-고객샌터-채팅문의

2. 화면에 보이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관련 부분에 구애받지 마시고 마지막 아래까지 내려가시면 3가지 선택을 하실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채팅 문의, 전화 문의, 피드백 공유 이렇게 있는데 첫 번째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전화와 채팅 채널의 운영 시간

매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디즈니플러스-고객샌터-채팅문의디즈니플러스-고객샌터-채팅문의
디즈니플러스-고객샌터-채팅문의

3. 문제 설명은 간단하게 디즈니 플러스 구독 해지 및 환불 또는 환불이라고 간단히 쓰셔도 됩니다. 

4. 문제 유형 이름 이메일 주소를 넣고 채팅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디즈니플러스-고객샌터-상담사연결디즈니플러스-고객샌터-상담사연결
디즈니플러스-고객샌터-상담사연결

 

5.  디즈니 고객 상담사와 채팅으로 환불을 진행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상담사에 대한 피드백 평가만 하시면 됩니다. 

 

구독 취소만 했을 경우에는 결재가 된 날짜까지는 관련 서비스를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즉, 잔여 일수 까지 봐도 되는 것이죠.

다만 환불은 다릅니다. 환불이 신청이 되면 관련 서비스 시청이 되지 않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환불 요청은 날짜에 따라 잔여 일수에 대한 환불이 진행이 되는데요. 

디즈니 플러스에서 직접 결재를 한 경우에는 조금 빨리 처리가 되기는 하지만 구글이나 다른 결재 수단을 이용을 했을 경우에는 최대 14일 정도까지도 소요가 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얼마 안된다고 생각을 해서 며칠 남겨 놓고 잊어버리거나 시청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즉시 해지 및 환불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