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련글 및 생활정보

블로그 키워드 네이버 검색 광고에서 찾고 조회수 늘리기

by 만드는목공방 2022. 12. 8.
반응형

네이버 광고 가입하기

블로그를 많이 오래 하게 되면 키워드를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기존에 했던 키워드를 다시 한번 주제를 바꾸어서 하는 방법으로도 많이 할 때도 있지만 그것도 새로운 키워드를 찾아서 발굴을 해야만 새로운 영역으로 글이 작성을 할 수가 있죠. 

그래서 오늘 네이버 블로그 광고에서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네이버나 구글과 같이 광고를 진행을 하는 곳은 광고주를 위해서 키워드를 선택을 하고 그에 맞게 광고가 집행이 되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모든 광고를 그런식으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 광고나 중소업체의 광고는 키워드를 선택을 하고 만들게 됩니다. 

 

 

여기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네이버 블로그 광고에서 지원해 주는 키워드를 참고 삼아서 포스팅을 진행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에 가입을 하여야 사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등록하고 네이버 광고 만들기 조회수 높이기

네이버 검색광고 가입하기 네이버 블로그뿐만이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 검색광고에 등록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사업자 분들의 경우 검색광고 등록은 필수적으로 하고 광고를 집행을

limitsend.tistory.com

가입방법과 광고만드는 방법은 세세하게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입을 하시고 나서 광고 선택을 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광고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광고에 많은 금액으로 설정을 하지 않고 적은 금액으로 설정을 해 놓으시면 됩니다. 

또한 금액이 없으면 자동으로 광고가 나가지 않으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비즈머니는 가상계좌를 통해서 입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로 키워드 찾기 - 키워드 도구

검색이라는 것은 모르는 문제를 찾아서 그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 것이기에 검색을 하는 입장에서 어떤 방식으로 검색이 될지를 생각을 해 봐야 됩니다. 

네이버 유입 키워드를 찾아보시면 이렇게도 검색을 해서 들어오나 하고 생각하는 키워드 들고 있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여기서 그런 사항은 제외하고 되도록이면 많은 조회수를 가지는 키워드 위주로 찾아봐야 되겠죠. 

 

네이버광고-키워드도구
네이버광고-키워드도구

네이버 광고에 가입이 완료가 되었다면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광고 시스템 아래쪽에 보시면  키워드 도구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키워드도구
네이버 검색 광고-키워드도구

키워드 도구에 들어가면 5가지 중에 선택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필요한 키워드를 찾아 보실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잠깐 이야기 했지만 광고주가 필요로 하는 키워드를 보여 주는 것이라서 저희 입장에서도 관련 키워드를 참고하여 글을 작성하시면 좀더 조회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광고 키워드도구 5가지 사용법

1. 키워드 : 5개까지 키워드를 넣어서 검색을 하게 되는데 되도록이면 관련돼 키워드를 넣어주는 것이 보는데 편하겠죠. 

2. 웹사이트 : 이건 광고주 입장에서의 탭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관심이 있는 사이트의 주소를 넣어 주면 그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 및 광고 효과가 있을 수 있는 키워드들을 보여 줍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키워드도구
네이버 검색 광고-키워드도구

광고주 입장에서 특정 사이트에 자신의 광고를 하고 싶을 경우에 검색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죠. 

참고로 웹사이트 검색은 네이버 블로그뿐만이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이 다른 사이트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3. 시즌 월 :  매달마다 검색이 많이 되는 키워드들이 있는데요.

이런 키워드 들은 1년이 지나면 다시금 검색량이 올라오거나 조회가 잘되는 위치로 이동이 되는 경우도 있어서 자신이 잘 아는 것과 관련된 것이 있다면 잊지 말고 써 놓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키워드도구
네이버 검색 광고-키워드도구

4. 업종 : 업종은 말 그대로 각 업종에 따라서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를 보여 줍니다. 

건강 미용, 금융, 보험, 부동산 등과 같이 여러 분야에 사용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에서 키워드 도구를 지원을 해 주는 것은 광고주가 좀 더 쉽게 광고 키워드를 확인하고 선택을 하게 하기 위해서 이나 반대로 저희 블로그 입장에서는 관련 키워드를 선택하여 포스팅을 할 수가 있는 것이죠. 

 

5. 시즌 테마  : 제일 많이 보는 것 중에 한 가지입니다. 

이걸 왜 자주 보냐면 위에서 이야기한 "시즌 월" 비슷한 개념입니다. 

시즌 키워드는 한번 써 놓으면 매년 같은 시즌이 되면 조회수가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마찬가지로 자신이 쓸 수 있는 키워드가 있다면 포스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를 통해서 키워드 찾기 좀 더 쉬워졌나요. 

좀 더 심화 학습으로 가면 조회를 하시고 나면 선택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때 나오는 자신이 찾는 키워드 말고도 연관 키워드들이 나오는데요. 

메인 키워드 경쟁률이 너무 높다면 아래에 그 아래 월간 검색 수를 참고로 해서 연관 키워드를 메인 키워드로 잡고 글을 작성을 하시면 되는데요. 

네이버 검색 광고-키워드도구-예시
네이버 검색 광고-키워드도구-예시

자신이 선택한 키워드의 효율을 최대한 올리기 위해서는 찾은 키워드를 클릭을 해 보시면 위와 같은 그래프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누구를 타킷팅으로 해서 글을 작성을 할지를 참고로 보시면 되는데요. 

제가 선택한 "게이밍 노트북" 은 12월~3월까지 검색량이 많아지는 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12월에는 글을 작성을 해서 발행을 하거나 1월 중에는 발행을 해야 검색량을 어느 정도는 받으실 수가 있는 것이죠. 

"게이밍 노트북"의 특성상 남자분들의 검색량이 많고 검색 연령대도 30대 분들이 많으니 수요층이라고 봐도 되겠네요.

 

네이버 검색 광고는 사설업체에서 알려주는 것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에 조금 더 신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