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드는목공방

디월트 10인치 테이블쏘 DW745로 작업하기

by 만드는목공방 2020. 12. 7.
반응형

디월트 10인치 테이블쏘 DW745로 작업하기

 

목공방에서도 사용을 하기는 하지만 보통은 이동식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테이블쏘입니다.

자동차에 실고 다닐수 있는 크기의 테이블쏘 입니다. 

현장에서 목재를 재단할때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디월트에서 나온 제품들은 많이 보셨겠지만 제품의 신뢰성이 높기 때문에 많이들 선택을 하기도 하고 가격적인 매리트도 상당하기 때문에 선택을 하십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사실수 있는 최저 가격은 대략 테이블쏘 DW745와 톱날을 포함하여 67~70만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나오고 있네요. 

목조주택현장에 무조건 같다 놓는 것은 아니고 소핏 작업을 시작을 하면서 같다 놓으십니다. 

디월트에서는 작업의 편의성을 위한 테이블쏘 DW745용 작업대가 따로 발매를 해서 판매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현장에서는 그렇게 까지 사용하지는 않으시고 작업대를 만들어서 수평를 맞추어 작업공간을 충분하게 고려하여 위치를 결정하여 설치를 하십니다. 

최대 45도의 베벨각 조정이 가능하고 톱날의 높이도 77mm까지 높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테이블쏘를 사용시 주위해야 점이 있는데 

이는 목재의 뒤틀림으로 인해 컷팅중에 팅기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킥백현상이라고 하는데 작업자가 다칠 수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사용방법을 숙지 하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작업을 할때는 항상 목재의 후면을 피해 좌측에서 작업를 해야 합니다. 

작업중에는 장갑은 벗고 긴소매를 옷도 피해야 합니다. 
이는 톱날에 장갑이나 옷이 끌려 들어 가는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월트의 테이블쏘 DW745의 품질보증기간은 구입일부터 1년이지만 모터 보증은 3년입니다. 

제품을 사신 분들은 증빙서류를 꼭 챙겨 놓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월트도 제품등록 시스템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만 아직은 하지 않고 있는 것 같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