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련글 및 생활정보

음악 저작권을 살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 뮤직카우

by 만드는목공방 2021. 6. 30.
반응형

뮤직카우-메인이미지
뮤지카우-메인이미지

음악이라는 것에는 저작권이라는 것이 존재를 합니다. 

다른 물건 같은 것에는 특허권이라는 것도 있고요. 

 

그런데 이런 음악이 발표가 나고 사람들이 듣고 공공장소에서 틀고 유튜브 같은 곳에도 사람들은 듣고 그곳을 소비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방송을 보게 되면 저작권 수입으로 얼마를 벌었다고 하는 작곡가들의 수입이 공개가 될때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저작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뮤직카우는 2016년 4월에 설립되어 저작권의 판매를 알렸는데요.

2020년부터 뮤직카우가 아닌 다른 거래 앱 업체들도 따라서 음악 저작권을 사고팔 수가 있는 곳들이 생겨나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뮤직카우가 단연 앞서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2021년을 기점으로 재테크에 관련 관심이 증가를 하면서 더욱 폭발적인 가입자 수와 거래 금액이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나중에는 투자를 할수 있는 투자처의 하나로써 그 자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초창기 투자를 하신분들이 아니시라면 현재 음악 저작권 투자는 상황을 보면서 접근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 현재 음악 저작권의 거래를 도와주는 몇몇 사이트가 있기는 하지만 앞서 나가고 있는 플랫폼은 현재 뮤직카우가 선점을 했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음악이라는 안정적인 자산을 위한 투자의 시작을 알리게 되었다고 봅니다. 

 

듣기만 하던 음악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의 투자로 인한 수익까지 만들어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작권료는 원작자 사후 70년까지 보호가 되기에 더욱 안정적인 자산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인접저작권의 경우에는 노래 발매 연도 다음 년 1월 1일부터 70년까지 보호가 됩니다. 

 

저작권의 수익이 뮤직카우에서 보여주는 8.7%의 수익률은 상당히 좋은 상태을 이야기하는 것이고 일반적인 수익률은 5% 초중반대를 유지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투자자 분들은 더 높은 수익을 거두겠지만 2021년에 뛰어든 분들은 5%대 정도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뮤직카우의 누적 가입 인원수는 30만 명이 넘어가고 있기에 상당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음악저작권 거래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다만 음악저작권도 투자이므로 손실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은 항상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을 하셔야 합니다. 

 

뮤직카우는 매주 새로운 곡을 옥션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관심이 가는 곡의 경우에는 좀 더 적극성을 가지고 도전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너무 추격매수를 별로 안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오기도 하니 몇 년 정도의 저작권료 평균을 참고 삼아 자신만의 저작권료 마지노선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뮤직카우 유저마켓에서의 저작권 구매는 항시 자유롭게 할 수가 있는데요. 

밤늦은 시간에 라디오를 듣다가 또는 영화를 보다가 나오는 노래를 들으며 그 곡의 주인이 되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뮤직카우는 옥션 시작가에서 시작되어 판매된 노래들의 상승된 금액을 음악 생태계 지원금으로 원작자에게 전달이 되기에 음악을 만드는 작곡가, 작사가 분들의 창작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음악을 즐기고 투자를 하고 좋아하고 수익도 만들어 가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뮤직카우의 음악 저작권도 투자이기에 언제나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