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목조주택 세라믹사이딩 케뮤 시공 - 선두리
전원주택 세라믹사이딩 시공
전원주택의 외관은 다른 것보다 중요하게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기존에 전원주택들은 고풍스러운 나무로 하기도 했고 저렴하지만 시공이 편리한 시멘트 사이딩으로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많은 전원주택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이 세라믹사이딩입니다.
세라믹사이딩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케뮤와 아이큐브 이렇게 두 개의 회사가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도 있을 수 있지만 직접 만지고 잘라본 제품은 두가지두 가지 제품이고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도 두 가지입니다.
전원주택에서 세라믹사이딩 제품을 많이 선택하는 이유는 유지보수 때문인데 세라믹사이딩의 외벽이 오염이 되어도 비가 오거나 아니면 직접 물을 뿌려주면 원래의 깨끗한 모습을 유지하기에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왠만한 충격에는 깨지지 않지만 혹시나 큰 충격으로 인해 깨질 경우에는 교체하기가 힘듭니다.
세라믹사이딩의 시공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다만 무게가 있어서 작업을 할 때 3인 1조로 작업을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또한 작업을 할때도 두 가지 방법 중에 택하게 되는데요.
타이벡 위쪽에 방부쫄대를 대어 놓고 사이딩을 하기도 하지만 클립의 높이를 높여서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작업을 하는 이유는 세라믹사이딩 안쪽으로 바람이 순환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작업은 둘중 팀장의 선택에 따라서 작업이 됩니다.
세라믹사이딩의 크기는 3030x455로 되어 있어서 1장을 설치를 하고 나면 중간에 양날 조이너를 설치를 하고 연결을 해나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것 또한 일부 아이큐브 제품의 경우에는 넣지 않고 맞추어 작업을 하는 세라믹사이딩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진에 설치가 되어가고 있는 케뮤 제품의 세라믹사이딩이 제일 많이 선택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외관이 깔끔한 힌색라인을 가지고 있고 중간에 줄이 있어서 오염이 되어도 잘 티가 나지 않기도 해서입니다.
또는 두가지 색을 배색으로 해서 입구쪽은 진한색인 브라운 계열로 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참고로 이건 개인적인 의견인데요.
케뮤의 제품의 경우에는 세라믹사이딩이 아이큐브 제품에 비해서 가벼운 느낌이라 작업하기에 조금 더 수월 한 것 같습니다.
보통 전원주택을 지을때 공사비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또한 도급의 경우에는 가격을 저렴하게 하기 위해서 정품 클립이 아니고 국내산 제품의 클립과 양날, 외날을 사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건축주의 요청으로 가격을 좀 더 저렴하게 하기 위해서 사용을 하는 경우도 있기는 한데요.
저희 쪽에선 정품 클립 및 양날 외날 모두 케뮤의 정품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 나와 있는 세라믹사이딩의 정품 클립의 가격이 한 개당 세금 포함하면 770원 정도의 가격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당한 가격를 자랑하는 세라믹사이딩 클립입니다.
그래서 국내산 클립을 쓰는 곳들이 상당히 많아요.
전원주택 시공에서 세라믹사딩 작업은 대략 7일 정도 작업을 하게 됩니다.
몇 명이 하느냐에 따라 시간이 다르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