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볼만한곳 속초등대 속초여행 바닷바람이 시원한 곳 속초전망대
속초 가볼만한곳 속초등대 속초전망대
속초에 도착을 하면 제일 먼저 가볼만한곳을 찾게 되는데요.
그중에 괜찮은 곳을 뽑으라면 속초등대에 한번 올라가 보시면 좋습니다.
등대가 볼 것이 많거나 특이한 것은 아니지만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바라보는 속초의 전망이 정말 좋습니다.
속초등대 개방시기는 하절기 9:00 ~18:00 동절기 9:00 ~ 18:00시로 동일하며 야간은 출입이 되지 않습니다.
속초등대에 가시는 길의 단점은 각도가 높은 계단으로 되어 있어서 연세가 있으신분들은 잘 올라오시지 않으십니다.
그래도 중간 쯤에 평탄한 곳이 있는 데 그곳에서 기다리시고 아이들과 젊은 사람들만 위로 올라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또한 중앙 브릿지로 된 다리가 중간이 뚫려 있어서 밑을 보고 가면 아찔하기는 합니다. 그렇다고 엄청나게 무서운 것은 아닙니다. 아이들도 잘 건너가요.
속초등대는 속초 8경 중에 제1경에 속하는 멋있는 곳이고 가끔 태풍이 오거나 할 때 방송에서 속초등대 카메라로 본모습을 보여 줄 때도 많이 이용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잠시 이야기한 다리는 여기를 이야기 하는데요. 중간중간이 벌어져 있어요.
그리고 뒤쪽에 보이는 것 처럼 계단의 각도가 생각보다 높게 있습니다.
여기 사진 찍은 곳이 조금 쉴수 있는 곳입니다.
속초등대 1층이라고 할수 있는 곳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라 이쪽에서는 방파제 그런 것은 안 보이지만 그래도 한컷
속초등대 앞쪽에는 건강체크 health gate가 있는데요.
숨을 쉬는 상태에서 나무기둥에 닺지 않고 통과 하면 됩니다.
아이들은 그래도 잘 통과를 하는데 저는 않되네요.
운동을 좀 해서 살을 빼야 될듯 합니다.
여기가 등대 제일 꼭대기 층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참고로 등대 1층은 에어콘이 나오지 않아서 상당히 더웠습니다.
그래서 바로 속초등대 제일 꼭대기로 올라갔는데요.
햇빛 쪽은 더웠지만 그늘 쪽은 바람이 잘 불어서 시원하고 올라오기를 잘했다고 생각하는 게 멀리 보이는 해안선이나 멀리 보이는 시야기 좋았습니다.
이쪽은 항쪽인데요. 속초등대에서 보시면 속초 시내 거의 전체를 모두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한 바퀴 다 돌면 속초여행이 다 끝난 듯하게 모두 볼 수가 있어요.
올라오는 길이 좀 귀찮기도 하고 땀도 좀 났지만 올라오니 뻥 뚫리는 가슴처럼 좋네요.
기존에는 1층에서 에어콘이 나와서 시원했다고 하던데 천천히 구경도 좀 해보고 싶은데 더워서 안에는 잘 구경을 못했어요.
아까 이이기 한 중간 부분인데요.
부모님이나 어르신분들은 거의 다 여기서 쉬면서 가족들을 기다리시더라고요.
그래도 이야기 하시기로 여기서 보는 바다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시원하게 바람도 잘 불고 모르시는 분 들하고 대화도 즐겁게 하시고 사진도 같이 찍어 주시고 하셔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