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전원주택 초지리 목조주택 골조 공사
목조주택 초지리 골조공사
목조주택을 많이 짓는 지역 중에 강화도가 많은 부분은 차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른 지역들은 콘크리트로 집을 짓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러나 아파트 주거공간이 아니고 전원주택에서 편안한 주거 공간을 선택을 하신다면 목조주택도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시공을 할때 각 업체 별로 시공방법들이 다른 경우도 많고 골조 시공에 있어서도 꼼꼼하게 집을 짓기 위한 방안을 선택을 해서 작업을 해야 됩니다.
또한 건축주분들께서는 조금이라도 시공금액을 저렴한 곳을 찾아서 작업 의뢰를 하면 좋겠지만 모두 알고 있듯이 집은 하루 이틀에 걸쳐서 만들어지는 곳도 아니고 1년 2년만 살려고 집을 짓는 것도 아니어서 더 알아보시고 어떤 집을 짓고 있는지 각 업체가 직접 지은 집도 둘러보시고 선택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강화 초지리 목조주택의 계약은 골조 작업만을 위한 계약을 한 곳입니다.
건축주님이 어떻게 아셨는지 찾아서 의뢰가 들어 왔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미팅이 있었을 당시와 현장 기초바닥공사가 협의 됐던것과는 다르게 되어서 작업을 하는데 까다롭게 변해서 처음 생각한 시간보다 더 들어가고 있는 곳입니다.
주택은 지하가 있기는 하지만 언덕으로 되어 있어서 실제로 1층 단층 주택으로 지어지게 됩니다.
오늘 작업은 벽면 osb 작업과 서브페이샤 보드 작업을 주로 작업이 되었습니다.
초지리 전원주택이 전면부 인데요.
1층이 높이가 있어서 거실에서 바깥을 볼때는 좋을 것 같습니다.
OSB 벽면작업은 한쪽면의 일부가 완료가 되지 않았지만 마무리가 되었고 서브 페이샤보드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월요일부터는 SUPRO와 페이샤보드 및 지붕 OSB 작업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