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많이 사용하는 전동공구 보쉬(BOSCH)
보쉬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인들고 디월트나 밀워키는 몰라도 보쉬는 알고 있을 정도로 인도면 면에서는 탑을 달리고 있습니다.
보쉬는 1886 년에 로버트 보쉬가 정밀 기계전기 엔지니어링 공작소를 슈투트가르트에 설립을 함으로써 시작을 하였고 전세계적으로 운영되는 글로벌한 회사이며 혁신과 사회적인 참여을 많이 하는기업입니다.
현재 전동공구 회사중에 제일 오래된 134년의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초창기의 보쉬는 정밀 기계및 전기 공항 작업을 했었는데 고정식 엔진용 자석 점화 장치를 개량해서 자석점화 생산의 길을 닦았습니다. 이 자석 점화장치가 자동차에 장착이 되기 시작하면서 유일한 공급자가 됨으로 회사의 안정이 되었으며 보쉬의 선임 연구원인 코트로프 호놀트가 고전압 자석 점화 장치를 발표 함으로써 보쉬는 세계를 선도하는 자동차 부품회사로 발전하게 됩니다.
1898년 영국 런던데 처음으로 독일외부에 보쉬라는 회사를 설립하게 됩니다. 이때는 보쉬가 새계로 나아가기 위한 첫번째 발자국이었던 것인데 이때를 기점으로 해서 유럽의 다른 국가들에 판매사무소가 지어지게 됩니다.
1906년 미국에 보쉬의 자석 점화 시스템의 광고를 시작했는데 이게 대박이 나면서 기존 매출의 2배가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미국진출에 고무되어 1912년에 미국에 자체공장을 지어 인기제품의 생산을 시작합니다. 이어 세계화에 시동을 걸게 됩니다. 1913년 본사가 있는 독일의 매출보다 외부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회사의 88%가 됩니다.
제 1차 세계대전의 발발로 인하여 작업인력의 절반이 징병됨으로 인해 보쉬는 해외시장이 사라졌으며 연구개발도 군비전환인해 멈추가 됩니다. 포기하지 않고 회사의 역량을 혁신에 집중을 하였습니다.
1927년 디젤 연료 펌프를 혁신의 결과로 만들게 됩니다. 보쉬가 가솔린 엔진과 달리 자석점화장치가 없는 디젤 엔진의 발전시키게 됩니다. 처음의 시작은 트럭에서 시작을 하게 되었지만 1936년에 승용차에도 적용하게 됩니다.
이제야 나오네요..
레르만 슈타인하르트는 1927년 테스트 작업장에서 한 기구(forfex)를 보고 영감을 얻어 수년의 걸친 컨셉을 개발 최조의 헤머 드릴를 구현하게 됩니다.
20세기 초에는 대규모의 국제자동차 경주가 개최가 되었는데 어려운 조건의 이겨내고 보쉬의 안정적인 점화시스템이 일부 기여를 하게 됩니다.
또한 세계적인 급변함으로 인해 보쉬도 새로운 분야의 도전과 변화의 바람이 불어 왔습니다.
보쉬는 2003년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IXO 전동 스쿠류드라이버를 빠른 기간동안에 세계 베스트셀러에 등극을 하게 됩니다.
2011년 가전 및 자율주행등 미래 먹거리에 대한 준비도 착실하게 해나가게 됩니다.
보쉬 전문가용을 사용하실경우 전동공구를 등록해서 3년 기기 보즌 및 배터리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인간애를 잊으면 안되고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해야 한다" - 로버트 보쉬 19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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