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드는목공방

밀워키 작업벨트 추천 엑스반도포함

by 만드는목공방 2020. 11. 13.
반응형

밀워키 작업벨트 추천 엑스반도 포함

오늘은 전에 사서 주말에 같이 일한 작업벨트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목수에게 제일 필요한 용품이 있습니다.

작업벨트, 방진마스크, 임팩드릴 및 못타카 같은 전동공구가 기본으로 자신 것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게 없으면 현장에서 잡일뿐이 못합니다. 그렇다고 집 짓는 현장에 나가면 이런 거 하나 안 사들고 갈 수는 없는 노릇이거니와 다른 작업자들께 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잠깐 하신다면 현장 반장님이나 리더들이 빌려주시기도 합니다만 꾸준히 아니면 목수를 하실 거라 연 하나씩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이중에 처음 가더라도 꼭 필요한 것이 작압밸트인데 추천해 주신 것 중에 초보자가 사용하는 기본적인 24포켓의

밀워키 작업벨트 (엑스반도포함)를 샀습니다

 작업하시는 분들을 보시면 이게 조금 작은 포켓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보통 작업반장님이신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가죽으로 된 것을 애용하십니다.

밀위키 작업벨트를 처음 받아서 열어보고는 생각보다는 커 보였습니다.

 

망치 걸이가 뒤에 있더라고요.

이유롤 잘 몰랐는데 현장 가서 알았습니다.

망치 길이 때문에 앞이나 옆에 있으면 방해가 될 수 밖에 없더라고요.

밀워키 작업밸트에서 핵심은 이거겠지요. 얼마나 안전하게 허리를 잡아주느냐 인것같은데 튼튼하고 안전하게 걸쇠가 이중으로 되어있어서 혹시 모를 작업 중 벨트가 풀리는 걸 막아주고 있습니다. 착용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거 밀워키 작업벨트와 같이 온 엑스반도라고 하는건데요.

이게 있어야지만 허리의 부담이 적어집니다.
작업벨트에 들어가는 장비가 대략 기본적으로 10개 정도와 작업하면서 넣게 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다 넣으면 무게가 상당해 지기 때문에 목수 초보자라면 꼭 있아야 할 제품입니다

상부에 있는 포켓은 원래는 핸드폰 같은 것을 넣는 용도 같기는 한데 이건 좀 커져야 할 거 같아요.
넣을 수가 없네요. 크기가 너무 적어요. 옛날 플립 타입은 들어갈 거 같지만 이건 개선을 해야 할 것 같아요.
다른 제품들도 마찬가지 더군요.

엑스반도에 밀워키 마크가 딱하고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메인 사진에도 있기는 하지만 위에 한 개는 현장에 계시는 분이 사용하시는 것이고 저는 이제 사용을 하고 있는 제 밀워키 작업밸트입니다.  튼튼하게 잘 사용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