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련글 및 생활정보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설정하기 - 레이아웃 세부디자인 설정

by 만드는목공방 2022. 3. 8.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메인화면 변경으로 분위기 전환

블로그를 만들어서 운영을 하다 보면 이웃 블로그들도 많이 가게 되는데요.

수많은 사람들이 같은 스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비슷한 부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메인타이틀 사진 또하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변경을 통해 분위기를 전환해 보세요.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어떻게 할까?

블로그를 개설을 하거나 운영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화면에 블로그 관리에 들어 가시면 꾸미기로 들어갑니다. 

블로그 메인화면- 관리
블로그 메인화면-관리

1. 보통 선택한 스킨에 따라 위치가 다르기는 하지만 별명 밑에 보시면 "관리"라고 되어 있는것을 클릭해 주세요.

 

블로그 꾸미기 -스킨선택
블로그 꾸미기 -스킨선택

2. 화면의 위쪽에 카테고리 중에 꾸미기 설정을 눌러주세요. 

스킨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앞쪽에 나오는 것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스킨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보통 블로그를 만드실때 기본이 되는 스킨들이라 선택을 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같은 스타일의 블로그가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신만의 블로그로 꾸미기를 하고 싶다면 2번째 또는 3번째에 나오는 스킨을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겠죠. 

처음에는 너무 튀지 않는 스킨을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킨을 선택을 하시고 미리보기를 통해서 내 글이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도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드는 스킨을 찾으셨다면 "반영"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누르지 않는 경우에는 당연히 스킨이 반영이 되지 않겠죠. 

 

스킨을 선택을 했다면 레이아웃 설정으로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스킨 설정이 되었다면 다른 블로그와는 차별적인 모습으로 좀더 변화를 줘 봅시다. 

블로그 꾸미기- 레이아웃설정
블로그 꾸미기- 레이아웃설정

1. 꾸미기 설정에 보시면 카테고리에 레이아웃 위젯 설정이나 또는 스킨 부분에 레이아웃 설정이 보이실 것입니다. 

2.  자신이 선택한 스킨의 레이아웃이 나옵니다. 

처음 세팅 한 그대로 사용하여도 완성도가 있지만 자신에게 맞게 변경을 하셔도 됩니다. 

필요한 것을 넣어주거나 해도 되죠.

화면을 비율이나 위젯의 위치를 변경하여 좀 더 다채로운 블로그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A. 스킨의 스타일을 변경합니다.  글의 위치 위젯들의 위치 타이틀의 위치를 변경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B. 블로그 기본 화면에 같이 보이게 할 것을 선택을 합니다.

스킨에 따라 C 부분에 추가됩니다. 

C. 위젯의 위치를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좌우가 있는 스킨의 경우에는 위치를 변경을 해도 되고 현재 화면에서의 스킨은 위와 아래를 바꾸어서 설정을 하여도 됩니다.  설정을 변경을 하고 나면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밑에 쪽에 확인 버튼이 있는 곳에 같이 미리보기 버튼도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세부디자인 설정

꾸미기 설정 창에 다시 가 보시면 카테고리 두 번째에 있던 세부디자인 설정이 보이실 것입니다. 

위에 스킨선택 및 레이아웃 설정만 하여도 다른 블로그와의 차이점을 만들 수 있지만 세부디자인 설정을 통해서 세련된 블로그를 만드실 수가 있습니다. 

 

세부디자인에서 여러 가지 변경이 가능한데요. 

스킨의 배경을 직접등록을 통해 바꿀 수도 있고 여러 가지 변경을 통해서 블로그를 풍부하게 꾸며 줄 수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3가지 타이틀, 블로그 메뉴, 글 댓글 스타일은 변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블로그 타이틀 : 블로그 제목을 표기하거나 안 보이게 할 수도 있는데요. 

스킨에 따라서는 글자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아서 타이틀의 글자색을 잘 보이게 변경을 해 주세요.

 

 

 

 

 

2. 블로그 메뉴 : 타이틀과 마찬가지로 스킨 또는 배경화면을 변경을 하게 되면 블로그 메뉴가 보이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탕에 맞게 변경을 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다른 관련된 글을 찾을 때도 대표 카테고리를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기에 잘 보이게 해 주세요. 

3. 글 댓글 스타일 : 이건 두 가지가 다른데요.

글과 댓글 전체를 변경을 하거나 댓글 부분만 변경을 하거나 하는 것인데요. 

통일감을 위해서는 전체를 변경을 하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스킨을 고른 보람이 별로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추천하기로는 댓글 부분만 변경이 되도록 하는 것을 선택을 하시는 것입니다. 

 

어떤 것을 선택을 하던 전체적으로 스킨 하고 어울리는지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킨 선택을 하고 나서 다른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중 레이아웃 및 세부디자인 설정이 귀찮으시더라도 타이틀은 변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다른 것들은 눈에 잘 보이지 않지만 타이틀은 블로그에 들어오면 바로 눈에 보이는 것이라서 자신만의 블로그 꾸미기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타이틀만 잘 바꾸어도 다른 설정을 하는 것보다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