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드는목공방

전동공구 중에 못빼는타카는 AP64를 고려하세요.- 제일타카(JITOOL)

by 만드는목공방 2020. 11. 15.
반응형

전동공구 중에 못빼는타카는 AP64를 고려하세요.- 제일타카(JITOOL)

 

목조주택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목재를 제외 하고는 못입니다.

거의 모든 곳에 못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럼 잘못 못이 박혀 있을 때 빼는 전동공구가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신가요. 

 

옛날에는 망치로 못을 반대로 쳐서 나오게 해서 뺐지만 현재는 그런 무식한 방법으로 작업을 하지 않고 문명의 이기를 이용합니다.  한정된 시간을 잘 쓰기 위한 방편이지요.

 

제일타카는 1983년도에 만들어진 국내에서 선두권 업체입니다. 전체적인 전동공구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는 종합적인 회사는 아니지만 타카만으로는 외산 제품에 떨어지지 않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국내 회사입니다.

 

현재는 아시아 부분은 어느 정도 인정을 받고 있으며 미국과 러시아 시장에 진출에 전념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못빼는타카로는 현장에서 많이 사용을 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위와 같이 필요에 의해 못을 박아 놓았지만 빼야 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이걸 안 빼면 문제가 되는게 작업자가 돌아다니다가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때문에 목재에 들어가 있는 못은 못빼는타카로 제거 해야만 합니다. 

제일타카에서 출시되어 나오고 있는 못빼는타카 AP64는 무게가 무겁지 않고

그립이 고무로 되어 있어서 잡기에 편합니다. 

못의 크기는 파이3.5~6.0mm까지 가능하고 못을 잡아 빼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밀어 버리는 타입니다. 

위에 못이 박힌 목재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100년이란 전통을 가진 전동공구 회사들이 많이 들어와 전체적인 시장을 키우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에 그나마 몇 안되는 전동공구 업체들 중에서 타카 부분에서는 회사를 잘 이끌고 있는 모습을 보내 자부심을 느낌니다. 

 

자본력과 브랜드 파워에서 밀리고 있기는 하지만 국내회사를 응원합니다.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제일타카 홈페이지도 좀 더 세련되게 변경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너무 올드한 느낌의 홈페이지네요.

 

제일타카 홈페이지로 가기 

 

반응형

댓글